여 비례대표도 파열음…한동훈 이철규, 서로 직까지 걸고 충돌. 2024. 3. 20.(사진=연합뉴스TV)
여 비례대표도 파열음…한동훈 이철규, 서로 직까지 걸고 충돌. 2024. 3. 20.(사진=연합뉴스TV)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20일, 국민의힘 비례대표 국회의원 전용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공천 후보명단을 비판한 친윤계(親윤석열) 이철규 의원을 향해 "결국, '내가 심으려는 사람이 왜 비례명단에 없느냐'라는, 그렇게 요약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이철규 의원의 최근(비례명단 발표 후) SNS 내용은, 번역이 필요하다"라면서 비례명단에 대해 공개비판한 이철규 의원의 속내가 이와 같다고 발언했다.

그중 호남권 인사 등과 관련하여 그는 "구체적인 이름이 돌면서 A, B, C라는 3명이 이미 선정되어 있다고 들었다"라면서 "그런데 비례후보자 명단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 사람들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당연히 (비례명단 선정을)여겼던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이번 비례명단 발표에 대해 '뜨악'(깜짝 놀라는)할 수 있고, 반발을 느낄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김경율 비대위원은 이철규 의원 관련 비판에 대한 반응을 두고서 당 공천과정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사천은 없다'라고 강조한 데 대해, "한동훈 위원장은 '내가 개입 안할 테니 누군가 다른 사람도 개입하지 말라는 의미'라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등이 비례대표 명단 관련 건을 두고 언쟁을 벌였다는 일련의 보도에 대해 "저는 그 현장에 있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김경율 비대위원은 이날, 지난해 말경 당 비대위원으로의 임명 직후 있었다는 일도 같이 공개했다. 김 위원은 당시 "그때 '내가 비례대표로 선정됐다'라는 말씀을 하는 분들이 계셨다"라면서, "'모 의원이 컨펌(확정)해 줬다'는, 그런 일이 있었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김경율 비대위원은 "제가 (오늘)주장하는 게 100% 사실이라고는 말씀드리지 않겠다"라는 단서발언도 같이 전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