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사진=연합뉴스)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사진=연합뉴스)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부동산 '갭투기' 의혹 논란 등으로 공천이 취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외에 더 많은 후보들이 있다며, "''갭투기'인가 아닌가. 이재명 대표는 답변해달라"고 강조했다.

25일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발언에 나선 김 비대위원은 "이재명 대표가 현명하게 '갭투기' 한 후보는 절대 민주당 후보로 출마할 수 없게 한다고 했다"며 "어제 한 10명 남짓 (민주당 후보들의 재산 자료를) 봤는데 그 중 몇 명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부천을 김기표 후보는 문재인 정부 반부패비서관으로 임명됐다가 불과 몇 개월 만에 자진 사퇴한 원인이 '갭투기'였다. 재산 신고 내역을 보면 거의 해소되지 않았다"며  "강서 마곡 상가 2채, 65억원어치가 있고 부채가 57억원이다. '갭투기'인가, 아닌가. 이재명 대표는 답변해달라"고 전했다.

또한 "청주 상당 이강일 후보는 상가 5채를 보유하고 있다. 천안갑 문진석 후보는 배우자와 더불어 상가 4채를 보유하고 있다. 이분들은 '갭투기'인가, 아닌가"라고 물으며 "내가 아들에게 10억원을 주고 싶으면 아들에게 회사를 만들게 하고 그 회사 법인에 '사업을 위해 쓰라'고 10억원을 대여한 다음에 안 받는 거다. 그럼 10억원은 고스란히 아들 것이 된다. 물론 국세청에 (상속·증여세 탈루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가 있으나 그런 수법으로 사료된다"고 해석했다.

동시에 용인갑 이상식 후보에 대해서는 "배우자가 화랑을 경영한다고 하는데 재산 신고 내역을 보면 지담갤러리 주식 보유 현황이 없다. 지담갤러리가 개인 회사인가 하고 보니 임차보증금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1대 총선 때 대구 경실련 발표에 의하면 이 후보 재산이 28억원, 배우자 재산이 10억원이었는데 엊그제 신고 내역에선 후보 본인이 74억원, 배우자가 59억원으로 늘었다. 배우자 재산이 5년간 50억원 늘었는데 납세 실적은 1천800만원이다. 이게 어떻게 설명되는 것이냐"고 지탄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