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인천 남동구 모래내시장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4.3.27(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인천 남동구 모래내시장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4.3.27(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선거운동 시작일인 오는 28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의 농수산물시장에서 이번 4·10 총선의 첫번째 공식 선거운동 일정에 돌입한다.

27일 국민의힘 소식통에 따르면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28일 오전 0시 송파 가락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개시한다. 여기에는 국민의힘 비례대표 전용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도 동행할 예정이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송파 가락시장에서 30여 분간 배추·과일 등 경매장 일대를 둘러볼 계획이다. 최근 관심도가 높아진 물가에 대한 동향을 직접 점검하고, 현장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이 첫 선거운동 일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농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을 출정식 장소로 꼽은 데에는, 물가 문제 때문으로 모아진다.

주요 농산물 등 민생 물가 상승의 흐름이 계속되는 최근의 상황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 875원' 발언 등이 도마위에 오른 상태이기도 하다.

이번 출정식에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외 나경원·안철수·원희룡·윤재옥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자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들외에도 유일호·추경호 등 당 민생경제특위 위원장들도 함께 자리할 예정이며, 송파(을) 지역구의 현역의원인 배현진 의원도 참석할 것으로 전해진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