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등 방산 6개국 대사, 외교·국방 장관 개별면담. 2024. 3. 27(사진=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종섭 등 방산 6개국 대사, 외교·국방 장관 개별면담. 2024. 3. 27(사진=연합뉴스TV (YonhapnewsTV)

이종섭 주호주대사를 비롯하여 6개국 주재 대사들이 참석하는, 일명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 합동회의'가 28일 개최될 것으로 알려져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28일 외교부 소식통 등에 따르면,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회의'는 이날 호주와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UAE)·인도네시아·카타르 등 6개국 주재 대사들과 외교부·국방부·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및 방위사업청장 등이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모일 예정이다.

이미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회의는 4일차에 접어들게 된 것인데, 이때 이종섭 호주대사가 참석한다는 것.

이를 기반대로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 합동회의에서는 글로벌 방산시장 관련 현황과 우리나라의 방산수출 관련 현안 및 정책과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는 게 외교부의 설명이다.

한편, 이종섭 호주대사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로부터 해병대원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 등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10일 호주대사로 부임했고 지난 21일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회의 참석 등을 이유로 귀국한 바 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